현장스케치

디자인공장 멤버십 강화 및 공동 가치관 수립을 위한 비전 워크숍

  • 작성자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
  • 날짜 2019-11-08 11:16:04
  • 조회수 3799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10월 30일 디자인공장 3층에서 디자인공장 입주자의 멤버십 강화 및 공동 가치관 수립을 위해 <비전워크숍>을 진행하였는데요.

 

부성현 센터장님

 

디자인공장은 젊은이들이 다양한 모험을 해볼 수 있는 공간, 스타트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만들어 졌는데요.
이 공간이 지속 가능하기 위해서는 성과를 내주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 지번 워크숍을 마련했습니다. 이 기회에 디자인공장 멤버들의 다양한 생각들이 표출되길 기대합니다.

 

 

홍순표 님(좌) / 신지영 팀장님(우)

 

전문 퍼실리테이터 홍순표, 백주은님을 모시고 도시재생센터의 신지영 팀장님과 함께 각자가 생각하는 도시재생과 디자인공장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비전워크숍을 시작했습니다.

 

 

첫 시작은 멤버십 강화를 위해서 각자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스스로가 생각하는  비전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 후

 

 

디자인공장 멤버들이 각자 디자인공장에 존재하는 이유인 미션을 도출!!

‘제주를 이롭게 하는 콘텐츠를 디자인하다’ 디자인공장 2025 미션

디자인공장의 향후 모습을 위해 멤버들과 회의하고 디자인공장에 맞는 비전을 만들었습니다.

‘청()년들이 사랑하는 디자인공장이 된다’ 디자인공장 2025 Vision

핵심가치를 도출하기 위한 활동

 

디자인공장이 비전으로 나아가면서 함께 지켜나가야 할 핵심 가치도 도출하였습니다.
소통’, ‘새로운 시각(전환)’, 공공의 이익, ‘협업’, ‘유니크’, ‘keep old(제주)

 

디자인공장 멤버들의 미션, 비전, 핵심가치를 찾아낸 후 디자인공장 멤버들의 새로운 실행의지를 다지며 비전워크숍을 마무리 하였는데요.
공동의 비전을 찾은 후 달성하기 위해 달려가는 일만 남았습니다.

도시재생에서의 디자인공장 멤버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