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주민과 함께하는 도민디자인교실

  • 작성자 X23
  • 날짜 2019-09-10 16:55:46
  • 조회수 2303

도시재생 공간 리모델링 어벤져스가 나타났습니다!

 

작년 2018년 도민디자인교실 이론교육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 2019년도에는 실습교육으로 돌아왔습니다!
모두가 이 교육만 기다리고 계셨는지... 신청 오픈 하루만에 마감이 되버리는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아직도 두 번째 교육의 대기자 분들이 연락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실습교육의 첫 번째, 지난 9월 4~6일 3일간 ‘도장의 이해’를 주제로 ‘디자인 공장 지하’에서 도장 실습 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디자인 공장’은 안타깝게도 9월에 계속된 장마로 인해 벽, 부엌 타일, 나무테이블에 곰팡이 친구들이 서식을 하게 되었는데요.
한시라도 빠르게 제거가 필요해 보입니다.

 

 

 

이에 도움을 주기 위해 던-에드워드 페인트 원주연 실장님이 교육을 진행해주셨습니다.

교육 과정에는 공간을 탈바꿈 해 줄 도구의 이해와 사용법, 페인팅의 색상선정과 패턴디자인 방법, 나무의 종류, 나무 도장 등에 대한 이론과 함께 실전에 필요한 일머리들을 알려주셨어요.
시간이 지날수록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의 열정도 함께 불타올랐는데요.

그 결과 이렇게 멋진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된 도민디자인교실 실습 교육에서는 이렇게 열정 가득한 도민 분들로 인해 도시재생 공간 리모델링 어벤져스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제주 원도심 내에 많이 존재하고 있는 노후화된 공간에 대해 돌아보고, 공간 수선과 낡은 것을 고쳐 쓰는 과정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보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9월 22,23,24일에 진행되는 도민디자인교실 두번째 교육을 통한 공간 변화 과정도 기대해주세요!